대표자 | 김창한 | 계열명 | |
---|---|---|---|
설립일 | 2007/03/26 | 상장일 | 2021/08/10 |
결산월 | 12월 결산 | 액면가 | 100원 |
보통주 | 48,364천주 | 우선주 | 0 |
유동주식 | 28,758천주 | 유동비율 | 59.46% |
대표번호 | 031-698-3311 | IR담당 | - |
---|
종가/전일대비 | 260,000/+7,000원(+2.69%) |
---|---|
52주 최고/최저 | 260,000/146,500원 |
수익률(1M/3M/6M/1Y) | +9.24/ +40.92/ +68.61/ +38.00% |
시가총액(보통+우선+상장예정) | 125,748억원 |
시가총액(보통주) | 125,748억원 |
거래량 | 126,476주 |
거래대금 | 327억원 |
외국인 보유비중 | 35.15% |
베타(1년) | 0.67651 |
주주명 | 보통주(주) | 지분율(%) |
---|---|---|
장병규(외 29인) | 16,822,805 | 34.78 |
국민연금공단 | 2,665,348 | 5.51 |
자사주 | 2,445,426 | 5.06 |
크래프톤우리사주 | 337,851 | 0.70 |
장태석 | 25,825 | 0.05 |
동사는 2007년에 설립된 글로벌 게임회사로서, 게임의 개발 및 퍼블리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. 크래프톤 본사 산하 총 12개의 개발 스튜디오를 갖추고 <배틀그라운드>, <뉴스테이트 모바일>, <서브노티카> 등 21개의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음. 동사는 각종 매출액의 약 94%가 해외에서 발생되고 있으며 전세계 여러 권역에서 동사의 게임이 서비스 되고 있움,
2023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.3% 감소, 영업이익은 3.5% 감소, 당기순이익은 8.6% 감소. 동사는 멀티 타이틀을 자체 서비스할 수 있는 역량과 조직 구조를 확보하고 있으며, 총 12개의 스튜디오 체제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퍼블리싱 노하우를 모바일 게임에도 접목하는 전략 등을 통해 기업가치 극대화에 노력. <배틀그라운드> 이외 IP 다각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음.
* 단위 : %